본문 바로가기
놓치면 안 될 건강 팁

직장인 만성두통 방치하면 독?!

by 메디건강 2020.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톡톡 인사 드려요! :) 오늘 날씨도 매우 따뜻하고 포근하네요. 왜 인지 모르게 온 몸에 긴장이 풀려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하루가 될 것 같아요. 오늘은 직장인 분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두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사실 두통은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이유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사실 만성적으로 나타난다면 이 또한 적신호로 여기고 자세히 알아보아야 해요.

 

우선 두통이란 머리에서 나타나는 통증을 느끼는 것을 말해요. 살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도하게 무언가에 집중했던 일 등으로 인해 두통을 느끼셨던 분들이 많았을 거에요. 그만큼 아주 흔한 증상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대부분 두통은 소염진통제 등의 약을 복용하면 완화할 수 있었는데,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 혹은 아스피린 등이 그 대표적인 약의 종류입니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그저 개인의 판단으로 적절하지 못한 약물을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더욱 심한 두통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 또한 알아두셔야 해요. 일부 약물은 금기가 되어 있는 경우도 있어 지속적인 두통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방치하지 말고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 만성두통이 신경학적으로도 문제가 생겨 발생한 경우나 급성으로 생기는 갑작스러운 심한 두통, 혹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는 두통 등을 경험하고 있다면 아마도 근본적으로 어떠한 질환에 의해 발생된 것일 수 있으니 가급적 방치하지 말고 꼭 내원하여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래요.

 

 

아마도 두통을 조금 완화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평소에 두통으로 인해 너무 신경이 쓰인다면 관자놀이나 두피, 목을 손으로 눌렀을 때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를 지속적으로 눌러주거나 냉찜질을 해주신다면 조금이나마 완화할 수 있겠어요. 평소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하고, 휴식을 할 때에는 너무 환한 빛이나 찡한 냄새는 피하도록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간편한 취미를 가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오늘의 정보 자세히 읽어보시고 만성두통 꼭 나아지길 바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