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놓치면 안 될 건강 팁

왼쪽 아랫배 통증, 이 질환 의심해보세요

by 메디건강 2020.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톡톡입니다. 오늘은 왼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텐데요. 신체는 여러 부위에서 나타나는 증상들로 적신호를 보내고 있답니다. 이를 가볍게 무시한다면 결코 나중에 좋은 일이 나타날 수 없으니 꼭 진단을 받아 적기에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 해요.

 

그렇다면 왼쪽 아랫배 통증은 어떠한 이유로 나타나는 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 질환은 바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입니다. 이는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이며, 배 안에 가스가 차 왼쪽 아랫배가 쑤시는 듯한 느낌이 드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마도 과도한 긴장감이나 스트레스, 피로 등이 주요 원인이겠죠.

 

 

두 번째 질환은 요로결석이나 요도염입니다. 이는 남성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닌 여성에게도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만약 왼쪽 아랫배 통증이나 심하게 당기는 느낌, 소변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이 보인다면 해당 질환을 의심해보세요!

 

세 번째로는 골반염입니다. 골반염이란 난소나 나팔관 등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말하는데요. 왼쪽 아랫배 통증만이 아니라 우측 하단에도 아픈 느낌이 있을 수 있답니다. 심해질 경우 복강까지 퍼져 복막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주세요.

 

 

이 외에도 급성 췌장염이나 자궁내막증도 왼쪽 아랫배 통증을 유발한답니다. 부위별 많은 질환들이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를 위해선 꼭 진단을 받고 근본적인 원인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겠죠! 이점 꼭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다음 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뵙도록 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