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놓치면 안 될 건강 팁

두통 위치에 따른 원인, 머리 아프다고 다 같은 두통이 아니다!

by 메디건강 2020.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톡톡입니다. 오늘은 두통 위치에 따른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머리가 아픈 날들은 지금까지도 참 많았지만 위치에 따라서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이 각각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보기 위해 건강톡톡에서 알아보았어요.

 

 

우선 첫 번째 원인으로는 거북목이 있어요. 하루 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고 하다보면 자연스레 목이 앞으로 나가게 되는데요. 이 자세는 혈관을 틀어지게 하며, 주변 신경조직에 압박을 주면서 근육을 긴장시키게 합니다. 거북목이 목디스크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텐데요. 혈관이 틀어지고 주변신경조직에 압박을 가하며 두통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에요.

 

 

대부분 두통을 느끼는 부위는 보통 관자놀이 쪽인 경우가 많아요. 이 경우 편두통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편두통은 욱신욱신 거리고 지끈지끈 거리는 통증이 계속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신체가 피로하고 예민하다면 뇌혈관을 감싸고 있는 신경도 함께 예민해지고, 혈관이 확장되기 때문에 두통이 일어나는 것이죠.

 

 

이 외에도 측두동맥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 옆통수 두통이나 긴장성두통, 부비동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 이마와 미간 사이의 두통 등이 있으니 위치에 따라 원인을 파악해보시고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란 사실을 명심하시고 휴식을 적절히 취해주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