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놓치면 안 될 건강 팁

명치 통증 혹은 쓰라림 뭐 때문일까?

by 메디건강 2020.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톡톡입니다. 오늘은 명치 통증 혹은 명치 쓰라림 증상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는 긴장이나 불안, 혹은 스트레스를 받아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명치에서 나타나는 통증이나 쓰라림은 일상생활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원인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개선책이나 주의가 필요한데요. 부위별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이유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는 주로 체 했을 때 나타나기도 하지만 정말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거나 위 장 질환에 의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약 명치가 불에 타는 듯 아프고, 조이듯 숨 쉬기까지 힘들다면 위식도 역류 증상일 수 있어요. 이는 보통 타는 듯한 느낌과 반복적인 통증이 특징인데요. 가슴이 쓰라리기도 하고 헛 트림이나 식은땀까지 난다면 먹은 음식이 역류하며 식도 점막의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의심해볼 수 있는 것은 위염이나 위궤양입니다. 위 점막이 손상되었다면 명치 위쪽 통증이 나타나며, 구토 증상이 함께 동반됩니다.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도 받죠. 보통 원인은 스트레스나 잦은 흡연과 음주 등이 되겠는데요. 위와 같은 증상과 함께 명치 통증이 나타난다면 해당 질환을 의심해보시고,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과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래요.

 

 

이 외에도 요로 감염 등 의심해 볼 질환은 정말 너무나도 많으니 정확한 판단을 위해 꼭 병원에 찾아가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래요. 명치 통증은 발생 위치에 따라서도 질환 종류가 다르니 근본적인 원인 해결을 위해 꼭 적절한 검진 받으셔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