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이슈

우체국쇼핑몰, 농협하나로마트 마스크 구입 미리 준비하자!

by 메디건강 2020.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톡톡입니다. 지난 12월부터 천천히 시작되는가 싶더니 며칠 새에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진자가 이곳 저곳에 늘어나면서 우리 국민들의 불안감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 지금 중국인이나 다른 이들이 마스크를 대량으로 매입하면서 일명 마스크 대란이 이어졌는데요. 가격이 10배나 폭등한 이 시기에도 마스크의 물량이 확보되지 않아 여러 국민들이 이를 사지 못하여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 때 정부에서는 마스크 업체 사재기 행위를 차단하고, 국내의 보건용 마스크를 제작하는 업체의 생산량 절반을 의무적으로 공적 판매처에 보내기로 했답니다. 또 앞으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지정하는 판매처들이 추가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마스크를 사기 위해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각 사이트 주소를 하단에 남겨놓을 예정입니다.

 

 

https://mall.epost.go.kr/

 

우체국 쇼핑몰

보건용 마스크 우체국쇼핑몰 판매와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mall.epost.go.kr

 

https://www.nhhanaro.co.kr/mbshome/mbs/nahh001/index.do

 

농협하나로유통

진심을 판다! 안심을 산다

www.nhhanaro.co.kr

 

우선 한 사람당 살 수 있는 마스크의 갯수나 세트 제한은 공적판매처들의 방식에 따라 결정된다고 하니 공지사항을 눈 여겨 보시고 조금만 더 기다리면 마스크를 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마트나 편의점과 같은 곳에서는 이미 마스크가 매진되어 사지 못하였다면 이 소식을 들은 지금 미리 준비하여 꼭 구입하시길 바래요.

 

 

아무래도 매일 약 600만 장 정도의 물량이 풀릴 것으로 보아 마스크대란, 마스크사재기와 같은 상황은 좀 잠잠해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장당 4~5천원정도에 판매하는 업체들이 이곳저곳에 생겨나면서 부담을 가졌다면 훨씬 더 저렴한 값에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스크의 유통없자는 이제 마스크를 대량 수출 할 수 없으며 반출할 수 있는 최대치는 300장 미만이라고 하며, 생산업자만이 수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또한 하루 생산량의 약 10% 안쪽으로만 해외 수출이 허용된다고 하네요. 이제 정부가 이를 통제한다며 나선다고 하니 빠른 시일 내로 공적 판매처들의 판매까지 원활하게 이루어져서 공급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