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이슈

술 마시면 배만 나오는 이유는 과연?

by 메디건강 2020. 2. 28.
반응형

 

체중감량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마음처럼 쉽지만은 않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라면 공감할 수도 있겠는데요! 잦은 약속이나 회식 등으로 가지게 되는 술자리는 차마 무시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자주 반복되는 생활을 하다보니 어느새 뱃살만 늘어있는 모습을 보셨을 것입니다. 다른 곳은 모두 멀쩡한데, 왜 유독 배만 나왔을까요? 술과 뱃살에 어떤 관계가 있는 걸까요?

 

 

술을 마실 때 먹는 안주를 살펴보면 대부분 칼로리가 정말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주를 안먹으면 살 안쪄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안주를 먹지 않아도 술을 마시면 뱃살이 늘어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아세트알데이드에 있습니다. 이는 술과 함께 먹은 안주의 칼로리를 지방으로 만듭니다. 특히 복부 내 지방으로 말이죠.

 

 

게다가 술을 먹은 다음날은 힘이 들어가지 않아 운동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꽤 힘듭니다. 운동을 해도 문제인 것이 무리한 운동을 할 경우 저혈당이나 탈수현상을 유발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행동이기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 자체가 근육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에 운동능력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또한, 미네랄이나 비타민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에 꽤 악영향을 줍니다. 많은 분들이 술 마시는 것을 자제하도록 하고 이러한 정보를 미리 파악해두면 좋겠죠. 오늘 건강톡톡에서 알려드린 정보 유용하셨나요? 다음 번에도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